
지금까지 디지털 전환의 조직적 영향에 대한 우리의 이해의 대부분은 대규모 다국적 기업과 협력하는 주요 비즈니스 컨설팅 회사의 데이터 및 피드백을 통해 형성되었습니다. 특히 IBM, Capgemini Consulting 및 McKinsey & Company의 3 개 회사는 디지털 변환 관리 분야의 초기 활동가였으며 경험에 대해 광범위하게 저술했습니다. 다음은 그들의 결과에 대한 간략한 요약입니다.
IBM
2011 년 초부터 IBM 기업 가치 연구소는 디지털 변화로 인한 어려움과 기회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그 결과는 (내부) 운영 및 (외부) 고객 가치 제안을 변경해야 하는 디지털 전환에 대한 세 가지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 먼저 디지털 체계을 만들고 통합한다. 그런 다음 완벽한 변화를 위한 고객 가치 제안(Value Proposition)을 파악한다.
- 디지털 컨텐츠, 통찰력 및 참여로 고객 가치 제안을 향상, 확장 또는 재구성하십시오. 그런 다음 디지털 작업 통합에 중점을 둡니다.
- 변환 된 고객 가치 제안 및 운영 모델을 만드는 단계에서 새로운 역량을 구축한다.
특정 회사의 최선의 경로가 전략적 목표와 다양한 변수에 따라 다르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연구 결과 디지털 전환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조직이 내부 운영 및 외부 고객 가치 제안을 동시에 변경해야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Capgemini Consulting (프랑스 다국적 기업)
Capgemini Consulting은 MIT 디지털 비즈니스 센터와 파트너십을 맺고 광범위한 연구를 통해 오늘날 선도적 인 조직의 현재 디지털 전환 상태를 평가했습니다. 이들은 3 년 동안 15 개국 50 개 대기업 (일반적으로 연간 매출액이 10 억 달러 이상)에있는 157 명의 임원을 인터뷰하여 기본적인 변혁 요소 또는 디지털 변혁의 기반을 제시 할 수있는 패턴을 발견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경영진은 고객 경험, 운영 프로세스 및 비즈니스 모델의 세 가지 핵심 영역 즉, 비즈니스 기능의 작동 방식을 변경하는 것뿐만 아니라 상호 작용 방식을 재정의하는 것과 관련된 세 가지 주요 영역을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하고, 조직의 진화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Capgemini의 글로벌 프랙티스 리더 인 Didier Bonnet은 다음 비디오 인 Digital Transformation의 Front Line에서 확장 된 연구의 주요 결과를 요약하고 있다.
글로벌 경영 컨설팅 회사 인 맥킨지 앤 컴퍼니 (McKinsey and Company)는 디지털 전환이 비즈니스 가치를 어떻게 이끌어 내는지 이해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디지털 전환에 대한 제한된 관점을 취하는 기업은 고객경험개선, 빠른 고객 대응, 고객중심의 제품, 경쟁력있고 가성비 좋은 제품을 위한 혁신적 운영모과 함께 기업 전반 가치 창을 위한 운영개선에 모든 임직원이 참여 해야 한다고 한다. McKinsey의 연구에 따르면, 기업은 디지털 전환을 완전히 포용 해야 하지만 독특한 비즈니스 기회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정도에서 그렇게 해야 한다고 결론지었습니다.
Digital Transformation: Emerging Themes (디지털 전환 : 새로운 테마)
디지털 전환 연구 결과를 계략적으로 살펴보면 기업이 디지털 전략, 전술 및 도구(TOOL)를 사용하여 디지털 운영으로 전환해야 한다.
1) 외부 지향적인 고객 경험을 재현
2) 재 작업 또는 내부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운영 모델을 재정의
세 번째로 고려해야 할 주제는 조직 차원의 디지털 전환에서 마케팅 기능의 주도적 인 역할입니다. Econsultancy의 CEO 인 Ashley Friedlein은 다음과 같은 개념을 요약했습니다.
“더 큰 게임은 디지털 변환이 실제로 비즈니스 변환의 일부인 마케팅 혁신의 일부라는 것입니다 … 디지털은 변화의 촉매제이자 구동력입니다 … 마케팅은 비즈니스 내부 기능으로 변화의 주요 원인이 될 것 같습니다 . “
디지털 전환 및 중소 기업
한 가지 더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대기업은 디지털 전환의 전략적 필요성을 인식 할 수 있지만 기능적으로 독립 또는 준 독립적 사일로를 통제하고 지리적으로 실직 한 인력을 감독하는 확고한 관리 팀과 함께 디지털 통합의보다 어려운 길을 자주 겪게됩니다.
중소 기업 (SME)은 디지털 시장의 격차를 극복하고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조직을 변화시키기 위해 크기, 유연성 및 관리 적응성면에서 이점이 있다.
영국의 패스트 CEO 인 로렌스 존스 (Lawrence Jones)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대기업은 중소기업보다 많은 다른 절차를 밟아야합니다. 소기업이 디지털 방식으로 혁신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지 않으면 생존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중소기업에서보다 많은 디지털 전환을 경험했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