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tune 500에 속하는 글로벌 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빠른 속도로 디지털 마케팅을 선택하고 있으며, 전체 마케팅 예산에 75%를 디지털 마케팅 비용을 책정하고 있다.
기업은 전통적인 홍보 패러다임에서 디지털 홍보로 무서운 속도로 변화 되고 복잡화 되고 있으나, 무엇을 어떻게 시작하는지에 대해서 방법론을 제시 받고 있지 못하는 실정이다. 하지만, 이미 다양한 방법론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이에 대한 관심과 방법론에 대해서 집중할 필요가 있다. 전통적인 기업운영방식에서 디지털 운영 방식으로 변환에 준비해야 하며, 이에 필요한 모두 도구를 활용하여 기업의 조직을 디지털적으로 어떻게 융합 될 수 있는지에 대해 학습할 필요가 있다.
글로벌 기업 마케팅 담당자들이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 66% 글로벌 마케터들은 디지털 마케팅적 접근을 하지 않는 다면 기업의 성공할 수 없다고 말함.
- 이러한 마케터들의 생각에도 불구하고 15%정도의 예산을 디지털 홍보에 할당하고 있음.
- 해외 96% 브랜드 기업 조사에 따른 매년 디지털 마케팅 홍보에 할당되는 예산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함.
- 50%이하의 디지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마케터 또한 디지털 마케팅에 능숙하지 않은 상태이다..
아직도 수많은 사람들이 전통적인 방식의 마케팅을 공부하고 있으며, 해당 부분의 마케팅에 능숙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세상은 변화했고, 이러한 교육은 변화된 디지털 세상에 적합하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가까운 미래의 잠재고객은 밀레니얼( Millennial) 세대들이며, 밀레니얼 세대들은 디지털 문화에 익숙해져 있다. 대부분의 일반 사람들이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디지털 문화를 경험하고 있지만 비즈니스에 융합을 통해 활용할 수 있는 전략, 전술 및 도구에는 학습 및 활용 방안에는 해답을 찾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기업 오너는 디지털 시대의 빠른 시장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문화에 전문가적 리더로 변화해야 한다는 것이다.
검색 시장에서 구글은 시장점유율 70%를 넘기고 있지만, 국내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잠재 수요 고객을 확보를 위해 구글의 검색 알고리즘에 최적화된 웹사이트 구축을 고려 한다거나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예산 책정에는 매우 인색하게 반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기업에서 전시회 참가 비용은 당연하게 받아 들이면서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유료 광고비를 사용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쉽게 고려되지 않고 있다.
글로벌 기업들은 매년 디지털 홍보 비용에 대한 예산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을까 ?
오프라인 전시회 참가 비용에 10/1의 비용으로도 디지털 마케팅은 가능하다. 또한, 기업의 제품이나 기술에 있어 경쟁력을 갖춘 기업의 경우에는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뜻하지 않은 잠재고객을 통해 새로운 수요 및 매출 창출이 가능하다.
디지털 세상은 모든 정보와 시장은 개방되어진 환경에서 국가간의 경계선을 넘어서 치열한 경쟁 구도로 바뀌고 있다. 디지털 문화를 수용할 지 안할 지에 대한 선택이 아니라, 기업과 개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세상은 바뀌고 있으며 이러한 환경에 기업이나 개인의 지속 성장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수용하고 학습이 필요한 시대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