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디지털 혁명의 시대에 살고 있다.
미국의 23%의 인구가 컴퓨터, 핸드폰과 태블릿 세 가지 디지털 기기를 소유 하고 있으며, 하루의 일상세어 디지털 기기와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여 인터넷 쇼핑을 하거나 정보 검색, 게임 등 많은 시간 동안 디지털 기기와 함께 보내고 있다. 사람들은 구매하고 싶은 물건이 있거나, 비즈니스 파트너를 찾기 위해 대다수의 사람들은 우선적으로 온라인을 원하는 정보 검색을 하는 세상이다. 네이버나 구글 검색을 이용하거나 Facebook, Google+, Twitter에 함께 하고 있는 친구들에게 의견을 묻고, 심지어는 카톡과 같은 메신저를 이용하여 지인들에게 바로 의견을 구하는 것이 일상이 된 세상에 살고 있다.
이러한 디지털 세상이 생겨 나면서 화려한 TV광고나 라디오 또는 유명 매거진 등 고 비용의 마케팅 채널에 의존하던 시대해서 이제는 개인이나 작은 소기업도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채널을 통해 직접적인 마케팅이 가능한 시대에 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한 가지 사례를 말하면, 북극과 남극 대륙의 여행 광고를 비싼 광고에 의존하는 타 경쟁사보다 Quark Expeditions ( http://www.quarkexpeditions.com)은 북극과 남극에 대한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한 웹사이트 운영으로 북극과 남극 대륙 여행을 알선하는 대표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만약에, 여러분이 북극이나 남극 대륙을 여행하고 싶다면, Quark Expeitions의 온라인을 통해 여행 예약만 하면 된다. 또한, Quark Expeditions사는 POLAR BOUTIQUE (http://shop.quarkexpeditions.com/)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극한 지역 여행에 필요한 용품 판매를 확장하여 성공적인 사업을 만들어 냈다.
Quark Expeitions 은 소요 비용에 따른 광고 효과를 얻는 시대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말할 수 있다. 오늘날에는 이야기(Story)를 만들고 그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줄 수 있는 청중이 있다면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얼마든지 여러분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는 고객을 만날 수 있다. 값비싼 광고를 통해 구매자를 현혹하기 보다는 웹과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사람들이 알고 싶고 관심 있어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이며, 가상의 방문 판매가 가능하다는 인식이 필한 시대가 되었다.
인바운드 마케팅이란 ?
고객이 관심이 있을 이야기(Story)를 만들고, 여러분의 이야기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일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를 찾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