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구축시 필수 고려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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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는 기업 브랜드의 온라인상의 가상 점포로서 기업의 존재를 알리는 중요한 허브 역활을 한다. 기능적으로 잘 구성된 웹사이트는 기업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거나, 잠재고객을 매료시켜 웹사이트에 잠재고객으로 전환 후 매출을 발생하게 하는 효율적인 의사소통 수단이다.

잠재고객 CONVERSION(전환)을 위한 아래의 웹사이트 구축시 필수 고려 사항에 대해 정독해 보시기 바랍니다.

C.

Compelling - 강조

웹사이트는 기업의 독특한 가치제안 홍보를 위해 간결하면서도 잘 정리된 문구, 시각적 표현으로 기업의 브랜드 가치 포장하는 역활을 한다. 웹사이트의 구성은 반드시 기업의 제품이나 기술 정보 제공 이상의 것을 제공해야 한다. 즉, 왜 해당 기업을 선택해야 하는지 ? 또는 왜 지속적인 거래를 해야 하는지 ?

compelling-강조
기업의 본질

O.

Origin - 기업의 본질

웹사이트는 투명하고 신뢰도있게 구성되어야 한다. 고객의 평가, 성공사례, 제품이나 기술 정보의 샘플공유해야만 한다. 만약, 스타트업 기업의 경우라면, 기업의 비전과 가치를 강조해야만 한다.

회사소개(About US) 페이지를 통해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기업 브랜드에 대한 스토리 전달하고, 대표자 또는 직원의 사진을 보여줌으로서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분위기를 제공하는 것이 좋다.

N.

Navigable - 사용자 편리성

웹사이트 사용자에게 편리하고, 정보 검색이 용이하도록 구성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즉, 사용자가 현재 어느 페이지에 위치해 있는지를 쉽게 알 수 있어야 하며,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어떠한 내용을 담고 있는지 명확하게 해야 하며 다음은 어디로 이동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구조를 가져야 한다. 만약 그렇치 않다면, 사용자는 혼란스럽고 쉽게 이탈해 버릴 수 있다.

사용자 경험
컨텐츠의 다양성

V.

Versatile - 컨텐츠의 다양성

웹사이트는 기업브랜드의 다양한 본질을 반영하기 위한 메시지와 내용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목소리 또는 비디오로 설명하는 것을 부끄러워 하면 안된다. 여러분은 웹사이트를 상점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실제 매장이나 사무실에서의 경험만큼 온라인의 내용을 구성해야 한다.

E.

Educational - 교육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그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이트를 찾는다.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무엇을 제공할 수 있고, 어떤것을 해결해 줄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블로그, 전자북, 인포그래프와 비디오 등 다양한 교육적 자료를 생성하는 툴(Tool)은 많다.

교육적 내용
신뢰

R.

Reliable - 신뢰

웹사이트의 안정성과 신뢰는 고객에게 믿음을 가져다 준다. 이러한 믿음은 온라인상에서 웹사이트를 통해 일관된 메시지 전달에서 시작된다. 말하고 싶은 내용과 기업이나 개인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메시지 전달을 일관되게 진행되어야 한다. 또한, 구축된 웹사이트는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에서 쉽게 검색이 이루어질 때 신뢰도가 높아 진다. 단지 컨텐츠를 복사 또는 중복해서 만들어내는 것은 올바르지 않으며 동원가능한 모든 디지털 미디어를 통해 기업이나 개인의 브랜드 메시지, 컨텐츠, 전망 등의 내용들이 골고로 검색엔진에서 검색되어야 한다.

S.

Simple - 단순

사람들이 개인이나 기업의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이유는 하나다. 도움을 받기 위해 방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사이트는 간결하게 구축하되,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에 맞게 구축 되어야 한다. 만약, 제품 판매를 위한 경로를 CTAs, 결재를 위한 하이퍼링크Bottom-of-the-funnel(BOFU)를 위한 랜딩페이지를 명확하게 해야 한다. (참고, Top-of-the-funnel(TOFU), Middle-of-the-Funnel(MOFU))

단순함
Social Integration

I.

Integrated - 통합

이것은 디지털 마케팅 통합을 말한다. 구축된 웹사이트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같은 채널과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하며, 컨텐츠(웹 페이지, eBooks, 정보그래픽 등)에는 정보 공유를 위한 SNS 버튼이 배치 되어 있어야 한다. 이메일 캠페인시에도 이러한 소셜 미디어가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기업이나 개인의 메시지가 전달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특히, 기존 고객 유지 관리를 위한 이메일 캠페인, SNS 자동 Posting, 구글 애널리스틱을 통한 목표 전환율 관리, 디지털 영업관리, 문서관리 등의 디지털 비즈니스 통합 관리 시스템 운영이 반드시 필요한다.

O.

Optimized - 최적화

구축된 웹사이트의 정보는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 되어야 한다. RWD(Reponsive web Design – 반응형 웹 디자인)은 웹사이트 구축 시 필수적 요소이다. 반응형 기반 웹 구축은 별도의 모바일 사이트를 만들 필요가 없으며 관리상의 시간과 비용적인 면에서 매우 효율적이다.

optimized
Nurturing

N.

Nurturing - 육성

대부분의 사업은 다른 사람들과 유사하며, 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가 이루어지게 된다. 그렇다면, 구축된 웹사이트는 온라인을 통한 판매가 일어나도록 구성되어야 한다. 잠재고객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CTAs & Landing Page 구성, 관심 정보 제공을 통한 잠재 고객 전환이 가능한 이메일 캠페인과 마케팅을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들의 결합이 반드시 필요하다.

Successful Website Build

  • 홍보를 위한 제품이나 기술이 구글에 검색이 잘되는가 ?
  • 지속적인 구글 검색 정책이 반영되고 있는가 ?
  • 마케팅 KPIs 분석 반영이 되고 있는가 ?
  • 지속적인 잠재 고객의 유입이 이루어지고 있는가 ?
  • 체계적인 마케팅 캠페인 업무가 진행 중인가 ?
  • 레퍼럴(Referral) 마케팅을 하고 있는가 ?
  • 지속적인 컨텐츠를 생성 및 관리를 하고 있는가 ?
  • 한 가지 이상의 SNS 마케팅 채널을 활용하고 있는가 ?
마케팅 기반 웹 구축 문의

G

Google은 전세계 검색 시장 점유율 70%를 넘게 차지 하고 있다. 구글은 20년 가까이 정보 검색자에게 가장 가치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수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세상의 모든 정보가 구글로 모이고 있다. 이제 개인이나 기업의 정보가 구글에서 검색되지 않는 다는 것은 잠재고객 획득에 많은 어려움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워드프레스 (WordPress)

BMC Korea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개인이나 기업의 웹사이트를 구축을 하고 있으며, 특별한 개발이 필요한 경우, 다양한 개발 언어(PHP, Javascript, JQuery 및 API)를 이용하여 고객의 맞춤형 웹사이트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웹사이트 구축 후 모든 웹사이트의 관리는 워드프레스 관리자(Dashboard) 를 통해 쉽게 관리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BMC Korea에서는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웹 구축을 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기업에게 초기 환경 설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다운로드 받기

BMC 포트폴리오

BMC Korea 포트폴리오 입니다. 조선, 자동차, 화학 및 일반 기업을 위주로 글로벌 마케팅 기반 웹 구축을 수행했습니다. 개인이나 일반 기업을 위해서도 업무 진행이 가능하오니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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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프레스 사용방법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여러분이 직접 회사의 웹사이트를 구축 및 운영 관리가 가능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부분은 BMC Korea에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웹 구축부터 마케팅 업무 진행까지 BMC의 기술 KNOW-HOW를 통해 사업 성장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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