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최적화(SEO) 반영된 웹사이트 구축은 마케팅 측면에서 비용대비 뛰어난 효율을 보여준다.
디지털 세상은 지난 수년간에 걸쳐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지만, 검색최적화(SEO)는 여전히 효과적이고 중요한 마케팅 전략으로 사용되고 있다. 좋은 SEO 전략에는 많은 이점이 있지만, 우리는 왜 SEO가 절대적으로 사용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상위 5가지를 요약해 보았다.
웹 방문자 트래픽 증가
검색최적화(SEO)는 구글과 같이 검색 사이트에서 요구되는 정책을 토대로 웹사이트를 구축되기 때문에 다양한 지표에 의해 검색 순위가 결정되기 때문에 웹 구축시 검색최적화(SEO) 반영을 필수적인 작업 중 하나이다. 검색최적화를 통해 검색 순위가 높아진다는 것은 검색사이트를 통해 기업의 제품이나 기술 키워드(Keywords)가 상위에 노출되고 이러한 결과가 다양한 잠재고객을 웹사이트로 유입되게 하는 디지털 마케팅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진행되어야 하는 일이다.
ROI (Return of Investment)
전자 상거래를 운영하는 웹사이트와 상관 없이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모든 기업은 검색최적화 작업이 반영된 웹사이트의 정량화된 결과값을 얻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웹사이트 운영의 결과값은 검색 순위, 트래픽, 이탈율(Bounce Rate), 방문자별 머무는 시간 및 잠재고객 전환 수에 대한 측정값을 확인하게 된다. 전자상거래를 위한 웹사이트 운영이 아니더라도 잠재고객 전환을 위한 양식(Web Form)이 배치되어야 하며, 해당 양식을 통해 잠재 고객 정보(전환 수)를 획득하는 것이 웹사이트 운영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해외 전시회를 참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 전시회에서 대부분의 기업은 신규 고객 전환이 가능한 거래처 담당자 명함을 얻고자 희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디지털 업무를 통해서 가능하다면 비용 대비 효과는 클 것이다.
비용 효율성
웹사이트를 통한 검색최적화(SEO)는 제품이나 기술서비스를 온라인에서 적극적으로 검색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중 하나이다.
이와 같은 인바운드 마케팅 전략(Inbound Marketing Strategy – 디지털 마케팅)은 아웃바운드(Outbound Marketing – 예, 전시회)과 달리 비용을 절약하는데 도움이 된다. 일반적으로 아웃바운드 마케팅으로 잠재고객을 획득하는 비용이 인바운드 마케팅으로 획득하는 경우에 비해 61%정도의 비용이 더 발생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또한, 검색최적화(SEO) 기반 웹사트로 구성된 기업의 제품이나 기술 서비스의 정보를 정보 검색자가 직접 검색하여 찾게 되는 것으로서 디지털 마케팅의 좋을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웹사이트 활용도 향상
검색최적화(SEO)가 반영된 웹사이트는 그렇치 못 한 웹사이트에 비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구글의 G.A 및 Tag Manager(태크매니저)를 통해 페이지별 접속 현황, 나라별 접속 현황, 연령대별 접속 현황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 잠재고객 전환 (Lead Conversion)등의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위한 디지털 마케팅 기획이 가능하게 된다.
브랜드 인지도
구글 검색과 같은 사이트에서 최상위 랭킹으로 검색이 된다면, 웹사이트 방문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게 되며 이러한 것은 돈으로 환산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러한 디지털 마케팅은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기 위한 최적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