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지식정보의 자산화 & 공유
기업 활동에서 발생하는 중요한 지식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 하고 사내업무 또는 고객과 공유되어야 하는 정보를 분류 관리가 가능하다.
디지털 시대의 비즈니스는 더욱더 복잡해지고 빠르게 변화 되고 있다. 이러한 디지털 세상에 비즈니스 운영 전략 또한 변화 되어야 하며,
기업의 지속적인 가치 제안과 고객과의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은 매우 중요한다.
기업의 디지털 업무 전환은 디지털 시대의 빠른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최소한의 대비책이다.
DOTs 전략의 DMI (Digital Marketing Integration – 디지털 비즈니스 통합 운영 솔루션)은 기업의 영업 / 고객 / 임직원의 업무 관리의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다. 디지털 마케팅 기반 웹 구축과 연동되어 잠재고객 정보가 자동으로 수집되고, 고객과의 기술 지원 업무에 대한 내용이 히스토리로 기록되고, 고객과 진행되는 프로젝트 정보가 자동으로 고객과 공유되고, 업무에 필요한 모든 정보 / 지식 / 문서가 자산화되고 공유되는 디지털 기업 전환은 디지털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솔루션입니다.
기업 활동에서 발생하는 중요한 지식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 하고 사내업무 또는 고객과 공유되어야 하는 정보를 분류 관리가 가능하다.
기술지원 업무는 기업 비즈니스에 매우 중요하다. 고객의 기술지원 업무 내용을 히스토리 처럼 관리하고 기업 내부나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해당 내용을 참조할 수 있는 시스템 운영이 필요하다.
고객의 언제나 공급사의 프로젝트 진행 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고객의 프로젝트 진행 정보가 실시간으로 전달됨으로서 기업의 브랜드 가치는 자동적으로 상승하게 된다.
맥킨지 컨설팅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 직원의 업무 시간 중 20%를 정보를 찾는데 사용“된다는 결과를 얻었다. 기업 업무의 있어 파일과 문서를 클라우드 기반의 서버에 기록 보관 함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메일은 대부분 고객과의 의사소통으로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비즈니스 성장과 함께 이메일만으로 고객과의 의사소통에는 많은 시간과 관리의 부족함이 발생하고 있다. 디지털 비즈니스 전환의 핵심은 시스템을 통해 고객과 다양한 정보 공유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업 제품이나 기술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는 기업 성장의 원동력이 된다. 디지털 설문 조사는 사용이 편리하며, 고객의 응답 결과를 즉각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비즈니스가 복잡해짐에 따라 해야 할 업무를 기억하는 일은 쉽지 않다. 임직원과 고객의 업무 활동을 시스템이 자동으로 전달하고 업무 지연에 대한 알람은 복잡한 디지털 시대에 업무 개선에 많은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