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환경에 필요한 활용도가 없다면 가까운 미래에 기업 경쟁력을 잃을 수 있다.

이는 글로벌 대기업의 경우는 디지털 마케팅과 디지털 비즈니스 통합 운영을 위해 매년 투자 예산을 늘려가고 있는 것을 봐도 예견되는 부분이다.

그럼 디지털 환경 적응 하기 위해서는 어떤 접근이 필요한가 ?

디지털 통합운영

기업이 디지털 환경에 맞는 디지털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다양한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 기업에 맞는 이러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적용한다는 것은 막대한 비용과 인력이 투자되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21세기 디지털 환경에서는 전 세계 개발자들이 기업이나 개인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개발하고 플러그인 형식으로 붙여서 사용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업체들은 너무나 많다.

즉,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운영이 가능한 시대에 살고 있는 것이다.

한 가지 예를 들면, 대부분의 기업들은 웹사이트를 단순하게 회사소개서나 카다로그를 웹사이트로 구성하고 모든 것을 마무리한다.

한번 생각해 보자, 기업 임직원들이 회사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는 일 있는지 ?

대부분의 기업은 초기 만들어 놓은 웹사이트에 1년에 단 몇 차례 들어가 보는 것도 드문일일 것이다. 21세기 디지털 환경에서 웹사이트의 역활은 매우 중요하다.

구축된 웹사이트는 반드시 마케팅 역활을 수행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야 한다.

BMC는 웹사이트 제작 도구로 워드프레스를 추천한다. 워드프레스는 다양한 플러그인의 사용을 통해 필요로 하는 기능을 추가 하면 쉽게 구성이 되며, 개발이 필요한 부분만 개발하여 적용하면 개발 및 운영을 쉽게 할 수 있다.

또한, 워드프레스로 개발 된 웹사이트의 경우,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Tool (예 : MailChimp – 이메일 마케팅) 과 손쉽 연동하여 사용이 편리하다.

[디지털 마케팅 및 비즈니스에 맞는 TOOL 상관 관계]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는다. 하지만, 시작 하지 않으면 디지털 세상의 경쟁력은 뒤쳐질 수 밖에 없다. 더 이상 고객을 찾아 다니는 비즈니스가 아닌, 잠재 고객을 획득하고 잠재 고객이 스스로 찾아와 구매 문의를 남길 수 있는 인바운드 마케팅의 시작은 반드시 준비 되어야 한다.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